본문 바로가기
tt-body-page

독도소주 37도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궁평항 대하 페어링

body 주모로라 2023. 10. 10.
728x90

안녕하세요. 주모 로라입니다. 증류주가 당기는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이네요. 오늘은 쌀쌀한 날씨에 잘 어울리는 증류식 소주인 독도소주 37도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궁평항 수산시장에서 사 온 대하와 함께 페어링했는데 자세히 한 번 알아볼까요?

 

 

▼ 증류식 소주, 희석식 소주 차이

독도소주는 울릉도 해저 1500m에서 추출한 해양심층수의 천연 미네랄이 함유되어있는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입니다. 여기서 증류식 소주란 무엇일까요? 지난 포스팅에 자세히 조사해 놓았으니 참고해 주세요.

 

 

요즘 꽂힌 증류식 소주 [독도소주] / 희석식 소주와의 차이는?

전통주소믈리에 로라는 주종이 막걸리이긴 하지만 요즘 제가 새롭게 꽂힌 주종이 있습니다. 바로바로 증류주! 40도 이상 되는 고도수 증류주는 향이 기가 막히긴 한데 많이 마시기는 어렵잖아요

rorajumak.com

 

 

▼ 40240 독도 37

 

생쌀 발효감압식 증류 방식으로 제조되는 독도소주는 16도, 27도, 37도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소개할 독도소주 37도는 원재료인 쌀 특유의 깊은 풍미가 가장 잘 담겨있으며 맛과 향의 균형미가 훌륭한 술입니다. 세 가지 도수 모두 마셔보았는데 확실히 도수가 올라갈수록 향과 맛이 뛰어납니다.

 

정확한 명칭은 40240 독도 37(여기서 40240은 독도의 우편번호)이며 판매 가격은 16도 4~5천 원대, 27도 14,000원, 37도 19,000원입니다. 저는 광교 갤러리아에서 구매했습니다.

 

초록병 소주와 비교하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증류식 소주의 제조 방법을 아는 사람이라면 가성비 참 좋은 소주라는 것을 단번에 아실 거예요.

 

 

40240 DOKDO

한국의 아름다운 섬독도 210만년동안 바람과 파도에 씻기고 부서지면서도늘 같은 자리를 지키고 있는외롭지만 강한 섬 ‘독도’그 강인한 정신을 담은 술‘독도소주’ 독도 소주는 ‘ ’을 아

dokdosoju.com

 

반응형

 

▼ 궁평항 대하 페어링

 

대하철을 맞이하여 궁평항 수산시장에 방문했습니다. 간단히 1kg만 구입하여 대하 소금구이를 해 먹었어요. 1kg에 20~25 미 정도 들어있습니다. 대하 철이라 그런지 확실히 달큰한 감칠맛이 좋았고 살도 통통했습니다. 대하와 고도수의 증류주는 항상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대하와 제주 고소리술을 페어링 했던 포스팅인데 궁금하시면 들어가 보세요.

 

 

제주 샘주 [고소리술]과 [대하 구이]의 고소한 만남

1. 제주 샘주의 고소리술에 대해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12월의 네 번째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그간 잘 다루지 않았던 증류주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술은 어

rorajumak.com

 

 

▼ SUMMARY

오늘은 증류식 소주인 독도소주 37도와 대하 소금구이 페어링을 보여드렸습니다. 제철 음식은 꼭 챙겨 먹는 편인데 이번 가을에도 맛있는 대하와 좋은 술을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여러분도 맛있는 제철 음식과 술로 소확행 누려보시기 바라요. 그럼 다음에도 재미난 전통주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또 만나요!

 

전통주는 로라주막♡

로라주막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