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t-body-page

[느린마을 막걸리] 종류 맛 가격 도수 전격 비교

body 주모로라 2023. 10. 6.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장 편하게 즐겨 마시는 막걸리인 느린마을 막걸리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느린마을 막걸리 종류가 여러 가지라서 헷갈려하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주모 로라가 느린마을 막걸리의 종류, 맛, 가격, 도수 등을 아주 명확하게 전격 비교해 보겠습니다. 가볼까요?

(출처 좌: 홈술닷컴 / 우: 파이낸셜뉴스)

 

▼ 느린마을 막걸리 종류

총 4종류의 느린마을 막걸리가 있습니다. 도수, 살균여부, 소비기한, 탄산, 당도, 산도, 가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맛의 특징은 하나씩 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느린마을생 (블랙)한번더 (레드)방울톡 (블루)늘봄 (플라워)
도수6도12도6도6도
생/살균살균
소비기한20일90일45일12개월
탄산2031
당도4543
산도1121
가격3,400원10,000원3,400원2천원대

 

반응형

 

▼ 느린마을 생막걸리

(출처: 홈술닷컴)

가장 먼저 출시되었고 무아스파탐 막걸리의 클래식이며 배상면주가의 대표 막걸리입니다. 용량은 750ml, 알코올 도수는 6도이며 생막걸리이기 때문에 냉장보관 필수로 소비기한은 20일입니다. 우유처럼 부드럽고 진한 맛이 일품이라 막걸리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추천해도 절대 실패하지 않는 막걸리죠. 저도 이 느린마을 생막걸리를 마시고 난 후 전통주의 세계에 빠지게 되었거든요. 병입일 기준으로 봄(1~5일), 여름(6~10일), 가을(11~16일), 겨울(17일 이후) 네 가지 맛의 차이를 느낄 수 있으며 홈술닷컴에서는 사계절 패키지(11,900원)로 구매할 수도 있고 원하는 계절만(3,400원) 따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구매 링크 걸어놓겠습니다.

 
 
 

▼ 느린마을 한번 더

(출처: 홈술닷컴)

삼양주로 빚어진 느린마을 생막걸리에 한번 더 덧술 하여 사양주로 빚어진 막걸리가 바로 빨간 라벨의 '느린마을 한번 더'입니다. 느린마을 생막걸리에 비해 더욱 깊어진 맛과 높은 도수(12도)를 자랑합니다. 실제로 느린마을 막걸리에 비해 훨씬 걸쭉하며 쌀의 단맛도 한층 깊이 느낄 수 있습니다. 도수감이 많이 느껴지기 때문에 온더락으로 마시면 좋더라고요. 소비기한은 90일입니다. 

 
 
 

▼ 느린마을 방울톡

(출처: 홈술닷컴)

느린마을 방울톡은 느린마을 생막걸리의 맛은 유지하면서 탄산감을 넣은 막걸리입니다. 탄산 덕분에 조금 더 가볍고 경쾌하며 요구르트 같은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더운 여름에 시원한 탄산감이 느껴지는 막걸리를 찾는다면 느린마을 방울톡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도수는 생막걸리와 마찬가지로 6도이며 소비기한은 45일입니다. 공홈에서 한 병에 3,400원, 3 병에 9,500원에 판매 중입니다.

 
 
 

▼ 느린마을 늘봄

(출처: 파이낸셜뉴스)

2018년에 출시되었던 느린마을 늘봄 막걸리입니다. 느린마을 생막걸리의 특징과 장점은 유지하면서 저온 살균 공법을 이용하여 효모균의 활성화를 막아 장기 보관이 가능하도록 만든 살균 막걸리입니다. 느린마을 생막걸리가 숙성 정도에 따라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나누어진다고 했는데 이 중에서 가장 산뜻하고 신선한 맛인 봄을 살균화한 막걸리가 바로 느린마을 늘봄 막걸리입니다. 무려 12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알코올 도수는 6도입니다. 홈술닷컴 홈페이지에서는 판매하지 않으며 가까운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2천원대)살균을 하게되면 살균 특유의 향이 나는데 저에게는 그 향이 많이 느껴져서 한 번 마셔본 후로는 구매하지 않는 편입니다. 
 

 

▼ 느린마을 양조장

느린마을 막걸리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마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양재본점을 시작으로 전국에 걸쳐 매장이 아주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아래 링크에서 가까운 매장을 확인해 보세요.

 

 
 
 

▼ SUMMARY

오늘은 무아스파탐 막걸리의 클래식인 느린마을 막걸리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네 가지 모두 맛있는 막걸리이고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쉽게 구매가 가능하니 한 번 꼭 맛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도 재미난 전통주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또 만나요!
 
전통주는 로라주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