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t-body-page

성남 모란시장 [춘향골] 위생적인 돼지부속 무한리필 맛집

body 주모로라 2024. 4. 19.
728x90

 

주모로라입니다. 4일, 9일이 들어가는 날은 성남 모란시장 민속 5일장이 열리는 날이에요. 모란시장 오일장의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돼지부속 고기 무한리필 맛집에 다녀왔는데요. 모란시장 춘향골을 소개합니다.

 

 

728x90

 

▼ 춘향골 기본정보

 

모란시장 5일장이 서는 곳의 건너편인 상설 시장쪽에 위치합니다. 큼지막한 간판 덕분에 멀리서도 잘 보였어요.

 

춘향골
운영시간 매일 12:00~21:00
(월요일 정기휴무)
20:00 라스트오더
위치 모란역 5번출구에서 281m

 

 

 

 

▼ 메뉴

 

메뉴는 다음과 같아요.

메뉴 가격
오리 무한리필 10,000 원 (1인)
돼지 무한리필 10,000 원 (1인)
오리+돼지 무한리필 12,000 원 (1인)
통마늘 2,000 원
컵라면 2,000 원
술, 음료 추가 8,000 원

 

1인 기준 가격이며 저기에 술이나 음료 1병이 포함입니다. 술은 맥주, 소주, 막걸리가 있었고 음료는 콜라, 사이다입니다. 처음 시킨 메뉴로만 무한리필이 가능하고 중간에 변경은 안돼요. 통마늘 추가를 2천 원에 할 수 있는데 먹다 보면 느끼하기 때문에 필수로 추가하세요. 

 

 

▼ 춘향골을 선택한 이유

 

모란시장 5일장 안에 가장 유명한 돼지부속 무한리필집은 아마도 원조 쌍둥이네일 것입니다. 저도 그곳에서 먹어볼까 하고 갔는데 손님도 많았고 모르는 사람과 다닥 다닥 붙어 앉아서 다 같이 집어먹는 시스템이 저는 조금 불편해 보이더라고요. 집게로 집어먹는 것이긴 하지만 술이 좀 되셔서 개인 젓가락으로 드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반면에 춘향골은 같이 온 일행끼리만 먹을 수 있게 따로 따로 구워주는 시스템이 위생적이라고 느껴졌어요. 그래서 이곳을 선택했고 잘 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옆에 앉으신 분들과 전혀 음식을 공유하지 않으니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기본 찬도 깔끔했고 부족해 보이면 알아서 리필해 주시더라고요.

 

 

▼ 먹어봤어요!

 

저는 오리+돼지 무한리필 메뉴를 주문했어요. 처음부터 아주 넉넉한 양을 주셔서 리필은 하지 않았습니다. 생각보다 살코기도 많았고 같이 볶아주시는 숙주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추가도 할 수 있습니다. 1인 1병 주류나 음료 제공이라 저희는 소주 1병, 맥주 1병을 주문했습니다. 매장 안쪽에 제빙기가 있어서 원하면 얼음소주를 드실 수도 있어요! 

 

 

이렇게 이모님께서 개별적으로 구워주십니다. 사실 돼지부속이 은근히 하드코어인 음식이기 때문에 냄새가 전혀 안난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그럼에도 여기는 꽤 냄새를 잘 잡은 느낌이어서 저 같은 초심자들도 방문하기 괜찮을 것 같습니다. (콩팥이었나요? 그 부위는 정말 하드코어입니다. 주의하세요.) 

 

시장이라 화장실을 걱정했는데 춘향골은 식당 내부 건물에 있고  깔끔했어요. 저같은 분들은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 Summary

너무 가보고 싶었던 모란시장 오일장. 돼지부속고기 무한리필집이 여러군데 있는데요. 위생을 중요시 생각하시는 분들은 오일장 내에 있는 부속고깃집보다는 이곳을 추천드릴게요. 맛있게 드시고 오세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