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t-body-page

해외 여행지에서 생막걸리 마시는 방법 ; 막걸리 키트 추천

body 주모로라 2024. 7. 11.
728x90

 
 
안녕하세요. 주모로라입니다.
요즘 해외 여행 가는 분들 많죠? 이제는 해외에서도 한국 소주나 막걸리를 어렵지않게 구할 수 있잖아요.

하지만 수출용 막걸리는 대부분 살균 막걸리더라고요. 저는 외국에서도 생막걸리가 마시고 싶은데 말이죠!

그래서 저같은 분들을 위해 오늘은 해외 여행지에서 생막걸리 마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728x90




막걸리 키트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막걸리 키트를 가져가라'는 것입니다. 막걸리 키트는 물만 붓고 일정 시간을 발효시키면 바로 생막걸리가 만들어지는 그런 제품인데요. 상품에 따라 생막걸리를 만드는데 드는 시간이 조금씩 달라서 본인의 여행 스케쥴에 맞는 키트를 구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 막걸리 키트

 

1) 쌀꽃 막걸리 키트

 

2023년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대통령상을 수상한 막걸리키트인데요. 예쁜 패키지가 인상적이죠?

 

만드는 방법

준비된 용기에 쌀꽃 1팩과 물 1~1.4L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상온 20~25도에서 뚜껑을 살포시 덮어둔 상태로 36시간 발효시킵니다. 중간에 2~3번씩 섞어줍니다. 동봉된 거름망으로 술을 거릅니다. (거르지 않고 쌀과 함께 음용해도 된다고 해요.) 냉장고에 차갑게 숙성 후 즐깁니다.

 

 

쌀꽃 막걸리 키트(23년 대통령상 수상 제품, 수제 막걸리 만들기) 전통주 키트 DIY 5병 분량 : 쌀꽃

[쌀꽃] 가치있는 우리 전통주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합니다.

smartstore.naver.com

 

이 키트의 단점은 술을 담글 용기를 따로 구해야 한다는 것과 걸러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1주일 이내의 해외여행이라면 다음 키트를 더 추천하고 싶어요.

 

 

2) 063브루어리 임실치즈 막걸리 키트

 
063브루어리의 훼이훼이 막걸리키트입니다. 파란색이 치즈유청맛, 노란색이 라이스팝맛 키트인데요. 페트병 안에 분말이 들어있어서 간편하게 이 페트병 하나만 들고가면 해외에서도 생막걸리를 마실수 있다는 사실!
 
만드는 방법
물(상온의 정수나 생수)을 라벨 위까지 담고 흔들어 섞어줍니다. 물을 병 목까지 더 담고 분말이 물에 잘 섞이도록 강하게 흔들어줍니다. 뚜껑을 살짝 열고 25~30도의 온도에서 24시간 발효합니다. 발효가 끝나면 뚜껑을 완전히 닫고 냉장보관한 뒤 마십니다.
 
정말 간단하죠? 하루 발효하고 하루 이틀 정도 숙성시켜서 여행 3, 4일차쯤에 마시면 좋겠어요! 저도 조만간 여행갈때 들고가서 만들어 마시려고요. 하하. 후기는 곧 들고오겠습니다!
 

 

063브루어리 임실치즈 막걸리키트 올인원 막걸리밀키트 : 063브루어리

[063브루어리] 훼이훼이 막걸리 키트, 치즈유청, 라이스팝 막걸리키트 Whey Makgeolli kit

smartstore.naver.com

 

 


비행기 술 반입 규정

 

 

[비행기 술 반입 규정] 위탁 수하물 기내 수하물 술 주류 [면세 한도] 총정리

해외여행에 가서도 한국 술은 꼭 마셔야 한다는 분들, 여행 갈 때 소주 몇 병씩 챙겨가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비행기 수하물로 술 반입은 얼마만큼 가능한지, 검색해 볼 수 있

rorajumak.com

 

 

 


Summary

 

오늘은 해외여행지에서 생막걸리 마시는 방법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제가 소개한 막걸리 키트 이외에 더 좋은 막걸리 키트가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저도 사볼래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만나요. 감사합니다 :)

 

 

전통주는 로라주막♡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