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t-body-page

[잘 빠진 메밀 서촌 본점] 경복궁 서촌 안국 막걸리 전통주 맛집

body 주모로라 2024. 1. 12.
728x90

 

 

로라입니다. 종로, 서촌, 익선, 안국 이 근방에서 막걸리 마시기 좋은 곳을 찾고 계시다면 주목해 주세요! 제가 다녀온 곳은 경복궁역에서 위치한 잘 빠진 메밀이라는 막국수 전문점입니다. 다양한 전통주샘플러로도 판매하는 곳인데요. 자세히 알아볼까요?

 

(출처: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

 

 

▼ 기본정보

영업시간 11:00~ 21:30
(15:00~17:00 브레이크)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1길 4
(경복궁역 2번출구에서 397M)
주차 및 예약 주차 불가능 / 예약 가능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갔는데도 이미 앞에 두 팀이 대기하고 계시더라구요. 주차는 불가하며 2인 이상 예약은 가능합니다. 예약 링크 걸어둘게요. 

 

 

반응형

 

 


대기하면서 보니 입구에 다 먹은 전통주 병들로 인테리어를 해 놓으셨네요. 5분 정도 기다렸고 2층으로 안내받아 올라갔어요. 좌석이 많지 않아 한번에 10팀 정도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층에 올라가면 창이 크게 하나 나있는데 그곳을 통해 한옥 기와지붕과 푸른 나무 그리고 산이 딱 보여요. 마치 액자 속 옛 그림 같은 종로의 감성이 느껴지는 참 인상적인 포인트였어요.

 

 

▼ 주류  메뉴

 


잘빠진 메밀 샘플러 3 종
1. 달큰한 막걸리 샘플러 : 지평 / 알밤/ 호랑이/ 느린마을/ 이달의 달큰한 맛 (8천 원)
2. 깊은 맛 막걸리 샘플러 : 송명섭/ 해창/ 술 예쁘다/ 희양산/ 천비향 (9천 원)
3. 청주 맑은술 샘플러


다양하게 맛보고 싶은데 낮부터 여러 병을 시키기는 부담스러울 때 샘플러 진짜 좋잖아요. 저는 깊은 맛, 함께 간 친구는 달큰한 맛을 시켰어요. 물론 저는 이미 다 마셔본 막걸리들이긴 하지만 조금씩 한꺼번에 다양하게 마셔보는 것을 좋아해서요.


쟁반에는 술그리다로 되어있는데 실제로는 술예쁘다가 나왔어요. 조금 달라질 수 있나 봅니다. 도수가 낮은 막걸리부터 차례로 마셨답니다. 이렇게 다섯 잔이 9천 원이면 너무 괜찮지 않나요? 샘플러 외에도 한 병씩 시킬 수 있는 전통주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서 취향에 따라 충분히 골라 드실 수 있겠어요.

 

▼ 식사 및 안주 메뉴

(출처: 네이버)

 

안주는 비빔막국수잘빠진 술상(2인)을 시켰어요. 잘빠진 술상에는 돼지수육, 메밀전병, 메밀 왕만두, 메밀새싹, 3가지 젓갈, 감태가 나와요. 막걸리랑 너무나 잘 어울리는 안주들이죠?

 

잘빠진 술상/ 비빔막국수/ 감태쌈

 

막국수가 정말 깔끔했고, 안주 하나하나 정갈한 맛이었어요. 일반 식사로도 좋고 술안주로는 더욱 좋은 메뉴입니다.

 

잘 빠진 술상과 비빔 막국수 그리고 막걸리 샘플러


아쉬운 점이 한 가지 있다면 만석일 때에는 식사 시간이 2시간으로 제한된다는 점이었습니다. 저희는 수다 떨면서 술을 마셨기 때문에 2시간이 굉장히 짧게 느껴졌는데, 식사만 하시는 분들에겐 괜찮을 것 같습니다. 서촌, 경복궁 근처에서 막걸리 마실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Summary

오늘은 경복궁역에 위치한 잘 빠진 메밀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종로, 안국, 서촌 근처에서 막걸리나 전통주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한 번 방문해 보세요. 막걸리와 청주 샘플러가 있어서 전통주 입문자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어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전통주는 로라주막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