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t-body-page

[보리다찌] 죽전 보정동 전통주 안주 오마카세 맛집

body 주모로라 2024. 1. 21.
728x90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용인 죽전 보정동 카페거리 안주 오마카세 맛집인 보리다찌를 소개합니다. 전통주 라인업이 화려하고 음식 맛이 환상적인 곳인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반응형

 

 

▼ 기본정보

 

보리다찌는 안주 오마카세와 전통주, 사케 등을 판매하는 동네 요릿집이자 동네 술집입니다. 무겁지도 아니하고 고급지지도 않으며 그저 소박하고 편안한 동네 술집을 꿈꾸는 곳이라고 해요. 일요일을 제외하고 18시부터 24시까지 운영되며 메뉴는 보리 오마카세 한 가지입니다. 코스에 제공되는 요리는 추가 주문 가능하며 콜키지는 주종 불문 불가합니다. 안주 오마카세 요릿집인만큼 1인 1주류 주문 필수입니다. 모든 자리는 다찌석입니다.

 

영업시간 월~토 / 18:00~ 24:00 (일요일 휴무)
대표메뉴 보리 오마카세 (38,000 원)
; 보리다찌가 엄선한 5~6종의 요리가 코스로 제공됩니다.
콜키지 불가능
특징 1인 1주류 주문 필수

 

 

▼ 주류메뉴

 

전통주 라인업입니다. 엄청나죠? 증류주, 리큐르, 프리미엄 증류주, 약주, 청주, 탁주, 과실주, 삿포로 생맥주까지 가짓수가 아주 많습니다. 전통주 파는 곳에 가면 안 먹어본 술 찾기가 힘든 저인데 이곳은 아주 만족스럽네요.

 

 

저희는 2인이 방문하여 춘희가무치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샷잔과 언더락잔을 같이 준비해 주세요. 춘희는 사과향이 나는 증류주라 스트레이트로 마시기 좋았고 가무치는 심플하고 깔끔한 증류주라 언더락으로 즐겨봤어요. 개인적으로 춘희 추천합니다! 사과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너무 맛있었어요.

 

 

▼ 보리 오마카세

 

보리 오마카세 8종입니다. 

계란찜, 모듬 사시미(고등어회가 나와요. 하나도 안 비리고 맛있더라고요.) 돼지고기 배추찜(고기가 아주 부드러워요)

 

아나고 튀김(약간 헤비 한 거 먹고 싶어 질 때 딱 맞춰 나오네요.) 꽈리고추 고등어조림(좀 짜서 밥이랑 같이 먹고 싶었어요),  스카치에그(반숙 계란은 사랑이죠)

 

굴전(서비스, 굴이 아주 통통하고 신선해서 막걸리 생각이 났어요.), 매생이 굴국(굴이 4~5개나 들어있네요.)이 차례로 제공됩니다.

 

메뉴 하나하나 정말 맛있어서 친구랑 감탄하며 먹었네요. 먹는 속도에 맞춰서 세심하게 다음 음식을 준비해 주셔서 천천히 즐길 수 있었습니다. 

 

 

 

▼ Summary

인당 38,000원에 훌륭한 안주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보정동 카페거리 죽전 맛집인 보리다찌! 전통주를 잘 모르는 분들이나 술이 약한 분들에게는 1인 1 바틀이 약간 부담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샘플러 같은 것이 있으면 훨씬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막걸리러버라서 탁주 라인업도 조금 보강되면 좋을 것 같고요. 그래도 저는 재방문 의사 100%입니다. 또 갈게요 사장님!

 

 

전통주는 로라주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