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t-body-page

강남역 [듀례술]에서 전통주 마셨어요!

body 주모로라 2022. 7. 4.
728x90

1. 강남역 약속 장소 찾으세요?

안녕하세요! 주모 로라입니다.
여러분, 요즘도 강남역은 여전히 약속 장소로 인기 있는 장소잖아요! 혹시 이번 주말 강남역에서의 약속 장소를 찾고 계신가요? 특히 강남역에서 전통주나 와인 또는 차를 즐기고 싶으신 분 계신가요? 그렇다면 더더욱 이 포스팅을 봐주셔야 합니다! 제가 지난달에 친구와 약속이 있어서 약속 장소를 찾던 중에 발견한 곳인데,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데다가 나만 알고 싶을 만큼 정말 괜찮았던 곳이었거든요.
서론이 조금 길었지요? 자, 오늘은 강남역에 위치한 '듀례술'이라는 곳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 도예가가 운영하는 다이닝바 '듀례술'

이름부터 궁금함을 자아내는 듀례술은 강남역 11번 출구 근처에 위치하며, 역삼역에 있는 '세라듀'라는 도자기 공방의 대표님이 운영하시는 다이닝 바입니다. 도예가가 운영하는 다이닝 바라니 정말 특색 있지 않나요? 도자기 술잔을 사랑하는 저에게는 꼭 한 번 방문하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이곳에는 제가 사랑하는 전통주도 몇 종류 있고 그 외에 와인, 차, 곁들일만한 안주들이 메뉴에 있습니다.

듀례술에 전시되어있는 다양한 도자기들


듀례술에 들어가자마자 벽면 가득히 보이는 예쁜 잔들이 시선을 확 끕니다. 차분하고 고즈넉한 분위기의 인테리어 때문에 여기가 정말 왁자지껄한 강남역이 맞나 싶었습니다. (차분한 분위기라 소개팅하는 분들에게도 좋겠더라고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술만큼 술잔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듀례술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바로 내가 사용할 술잔을 직접 골라서 쓸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벽면 가득히 술잔, 찻잔, 호리병, 화병 등 세라듀에서 제작한 도자기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카운터 뒤쪽에 전시되어있는 잔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잔을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술 그리다'와 '술 예쁘다'라는 두 가지의 탁주를 주문했습니다. 두 가지의 탁주 모두 처음 마셔보는 것이라서 굉장히 기대가 되었습니다. 곁들일 음식은 5~6가지 정도 있는데, 우리는 잠봉피자(하프 사이즈)와 부라타 치즈 떡볶이를 시켰습니다. 피자, 떡볶이가 전통주와 은근히 페어링이 좋거든요.

탁주와 탁주잔


‘술 그리다' 탁주와 '술 예쁘다' 탁주는 일반적인 탁주에 비해 도수(10.9도)가 조금 높은 탁주입니다. 벌컥벌컥 마실 수 있는 저도수의 탁주와 달리 고도수의 탁주는 작은 잔에 조금씩 따라서 맛을 음미하며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듀례술에 구비되어있는 탁주들은 고도수의 탁주들이 대부분이었고 그래서 그런지 큰 잔보다는 찻잔처럼 작은 잔들이 많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마치 물컵처럼 길쭉하면서 받침이 붙어있는 독특한 모양의 술잔을 골라보았습니다. (물컵보다는 훨씬 작습니다. 소주잔보다 조금 큰 크기였습니다. ) 이런 모양의 술잔은 처음 보았는데 색감도 너무 예뻤고 고도수의 탁주를 마시기에 사이즈가 아주 적당했던 것 같습니다. 예쁜 잔에 술을 마셔서 그런지 술맛이 훨씬 좋았답니다.

전통주 블로그이니 술에 대해서도 간단히 언급하겠습니다. '술 그리다', '술 예쁘다' 탁주는 모두 100% 평택쌀로 만들어지고 일체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으며 오양주 방식의 프리미엄 탁주입니다. 한글날을 모티브로 해서 도수는 10.9도로 출시하였다고 합니다. '술 예쁘다'의 경우에는 홍국쌀을 넣어서 붉은색을 띱니다.
두 탁주 모두 묵직한 단맛을 가지고 있었는데 '술 예쁘다'는 단맛과 함께 산미를 가지고 있어서 마셨을 때 조금 더 복합적인 재미가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3.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곳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저희처럼 전통주를 마시는 분도 계셨고, 에프터눈 티세트를 드시는 분, 차를 드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메뉴판에 보니 월병을 만들어보는 월병 클래스도 있었습니다. 월병을 직접 만들어보고, 만들어진 월병과 함께 차를 즐기는 코스인 것 같은데 매번 비슷한 데이트에 지친 분들에게 특별한 데이트 코스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도자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어떤 형태로든 마음에 드실 공간인 것 같습니다. 제가 그랬던 것처럼요. 도자기 구매도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방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전통주와 관련된 좋은 공간을 만나게 된다면 알려드릴게요!
오늘의 포스팅도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