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t-body-page

[문래동 멘] 영등포 문래 창작촌 일식당 라멘 마제소바 하이볼

body 주모로라 2023. 10. 2.
728x90

 
안녕하세요! 주모 로라입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 문래 창작촌 맛집을 소개합니다. 로라의 또간집이기도 한 이곳은 문래동, 멘이라는 곳이고요. 이름에서 느껴지듯 라멘을 메인으로 한 캐주얼한 일식당입니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 위치

문래역 7번 출구에서 500m 거리에 있으며 문래 창작촌에서 유명한 맛집인 양키통닭, 한국계 근처에 위치합니다. 영업시간은 휴무 없이 매일 11시 30분에서 22시까지이며 15시에서 17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입니다.(라스트 오더는 14시 30분 / 21시입니다.) 
 

 
 

▼ 인테리어

외부부터 일식당 분위기가 물씬 나는 문래동, 멘. 마치 일본에 여행온 듯한 느낌이 납니다. 내부는 꽤 넓은데요. 오픈키친 형태의 주방 앞에 바 자리가 있고 안쪽에는 4인 이상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요. 입구 쪽은 2인 테이블들이 있습니다. 저희는 4인이라 안쪽 테이블로 배정해 주셨어요. 테이블마다 있는 태블릿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 메뉴

메뉴는 크게 라멘, 덮밥, 사이드, 주류 메뉴로 나눌 수 있는데요. 매운 메뉴는 고추 그림이 그려져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을 때 참고하기 좋았습니다. 저희는 지난번 방문 때 맛있었던 메뉴들만 골라서 시켜보았어요. 
 

주류는 하이볼 이외에 일반 초록병 소주들도 있고 아사히맥주, 준마이 도쿠리도 있습니다. 주종이 다양해서 좋습니다. 지난번 방문 때에는 기린 맥주가 있었는데 없어졌네요. 낮이니까 간단하게 심야라거 생맥주를 시켜봅니다. 
 

728x90

 

돈코츠라멘 / 멘마제 / 야키토리동 / 심야라거

저희가 시킨 메뉴들입니다. 돈코츠라멘은 잡내 없이 고소하고 깊은 맛이고 고기도 부드러웠습니다.
멘마제는 고추그림이 한 개 그려져 있었는데 맵린이인 저에게는 꽤 매웠어요. 멘마제는 어느 정도 먹은 후에 다시마 식초를 넣어서 먹으면 감칠맛과 함께 면이 촉촉해져서 훨씬 맛있답니다. 꼭 해보세요. 소스가 남는다면 공깃밥을 비벼 먹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가장 맛있었던 메뉴는 야키토리동(닭고기덮밥)입니다. 숯불향이 나는 닭고기가 부드러우면서 짭조름해서 밥과 함께 비벼먹기 좋았어요. 바삭한 마늘칩이 식감을 풍부하게 해 주네요.
심야라거 생맥주는 깊은 홉향과 캐러멜향이 나는 라거라고 하는데 일반적인 라거보다는 조금 묵직한 맛이 나는 라거였습니다. 밖에서 마시는 술은 다 맛있죠 뭐. 하하.
 
 

▼ 타지점 정보

문래동멘을 1호점으로 연남동멘(2호점), 동탄동멘(3호점)까지 지점이 확장되었네요. 가까운 지점을 방문해보세요. 지도 링크 남겨놓을게요.
 

 

 

 

▼ SUMMARY

식사를 마치고 나니 요구르트를 하나씩 후식으로 주시네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이런 센스 좋습니다. 오늘은 문래동 문래창작촌에 위치한 캐주얼 일식당 문래동, 멘을 소개해 드렸어요. 다양한 하이볼, 맥주와 함께 식사를 즐기기 좋은 곳이네요. 로라의 또간집이니 믿고 가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또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전통주는 로라주막♡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