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t-body-page

단양 구경시장 전통 소주 [구경주] 24도 40도 52도 이건 사야해!

body 주모로라 2024. 10. 15.
728x90

 

 

충북 단양 여행 계획중이신가요? 오늘은 단양 구경시장 구경당에서 판매중인 증류 소주인 '구경주'를 소개해 드릴게요. 

 

 

 


구경주 스펙

 

 

제품명 밀담 24, 40, 52
식품유형 일반증류주
에탄올함량 24%, 40%, 52%
원재료명 및 함량 단수수(국내산), 증류원액, 정제수
내용량 360ml
업체명 및 소재지 농업회사법인 (주)착한농부
경북 예천군

 

구경주는 국내 최초로 대량 재배에 성공한 경북 예천의 단수수를 원료로 사용하는 증류식 소주입니다. 단수수대를 착즙, 발효, 증류하여 첨가제없이 순수한 단수수향을 발현해낸 술이예요. 쌀이 아닌 단수수를 원료로 하였기에 정확히 말하면 '럼'이라고 볼 수 있겠어요. 도수는 세 종류, 24도, 40도, 52도가 있습니다.

 


마셔봤어요!

 

 

구경주를 여러가지 안주와 함께 여러 차례 시음해 보았는데요. 

 

구경주 24

뚜껑을 열어 향을 맡아보니 단수수의 달큰한 향이 은은하게 납니다. 단수수를 원료로 만든 술이라길래 수수를 원료로 하는 고량주와 비슷한 느낌이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오히려 쌀로 만든 증류주의 맛과 비슷하네요. 일반 소주보다 도수가 높지만 알코올 타격감은 훨씬 작게 느껴지고 목 넘김이 참 깔끔했습니다. 

 

구경주 40

도수가 높아진 만큼 보다 진하고 묵직한 향이 느껴지는데요. 입 안 가득 고급스러운 단 맛이 꽉 차는 느낌입니다. 24도를 두 잔 마시기 보다는 차라리 40도 한 잔을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세 가지 버전 중에 저의 원픽입니다.

 

구경주 52

향만 맡아보면 52도가 역시 가장 훌륭합니다. 코 박고 계속 맡고 싶은 향이랄까요? 분명 투명한 술이지만 마셔보면 텍스쳐가 있는 음식처럼 밀도감이 입 안 가득 느껴집니다. 그런데 또 신기하게 목넘김은 부드러워요. 고도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할 맛입니다. 도수가 부담스럽다면 하이볼로 즐겨보세요!

 

페어링은 삼계탕, 대하구이, 백골뱅이어묵탕과 함께 해 보았는데요. 어느것 하나 어울리지 않는 것이 없었네요. 쌀쌀해진 날씨에 어울리는 뜨끈한 탕과 구경주 한 잔 어떠세요?

 

 


판매처

 

 

구경주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은 단양 구경시장 초입에 위치한 '구경당'입니다. 조만간 온라인 판매도 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단양 여행, 단양 구경시장 여행을 준비중이라면 구경당에 들러 구경주 한 병 꼭 사가시기 바랍니다!

 

 

 

 

 


Summary

 

단양 구경시장 구경당에서 판매중인 구경주. 단수수로 만든 증류식 소주의 부드러운 맛을 꼭 한 번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만날께요! 감사합니다.

 

인스타

 

 

728x90

댓글